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랜드 케이스스터디/case study] 라이프클리닉 생활용품 쇼핑몰

삶은브랜드/마케팅&광고

by 진소장 2018. 3. 18. 15:54

본문


(*본 글은 개인적인 마케팅 브랜드 분석 및 공부를 위해 작성되었을 뿐 브랜드의 방향 및 입장과는 무관합니다.)


-


브랜드: 라이프 클리닉 Life Clinic

카테고리: 생활용품 / 쇼핑몰

URL: http://life-clinic.co.kr


-


온라인 쇼핑몰은 진입장벽 낮은 비즈니스로 취급된지 오래입니다. 크고 작은 쇼핑몰이 너무도 많고 온라인 광고를 공격으로 진행하는 곳도 쉽게 발견됩니다. 하지만 낮은 진입장벽으로 그만큼 문제도 많습니다. 비즈니스의 본질에 집중하지 않고 판매만을 목적으로 하는 곳이 대부부입니다. 비슷비슷한 홈페이지 레이아웃, 판매방식, 그저그런 제품. 대부분이 자신만의 컨셉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작은 기업들이 브랜드 컨셉을 만들고 실행한다는 것에 대한 어려움은 있습니다. 하지만 업의 본질적 특성 및 가치를 무시한 비즈니스는 실패하거나 쉽게 무너질 가능성이 그만큼 큽니다.


작아보이지만 나름의 컨셉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브랜드. 몇 군데를 발견하고 소개합니다. 쇼핑몰 운영하거나 작은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는 분들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인 라이프클리닉은 작은 쇼핑몰은 운영하고 있습니다. 쇼핑몰 자체는 가장 기본적인 카페24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그레이톤이 전체 홈페이지를 구성합니다. 작은 기업이지만 나름의 브랜드 스토리와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 및 비즈니스의 전체적인 구조는 "PROBLEM → SOLUTION" 을 가집니다. 분석해보면 고객, 컨셉은 다음과 같은 정의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Customer/Consumer

-

익숙하고 바쁜 생활을 반복하며, 늘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


Consumer Problem

-

익숨함 속에 놓치고 있는 생활 속 작은 나쁜 습관들





Brand Concept

-

"Life Clinic"

생활 제품을 파는 기업으로서 보다 생활습관을 점검하고 개선하며 작은 습관의 변화를 통해 삶을 변화시키는 기업(클리닉)





단순히 생활용품 기업이 아닌 업을 본질을 "습관을 연구하는 개선하는 라이프 클리닉"으로 재정의 함으로써 자신의만의 컨셉을 확고히 했습니다. 컨셉과 제품도 연결됩니다. 칫솔살균기, 수압 샤워호스, 스마트워스(디지털 수온측정) 등의 제품. 생활 속에 간과하고 넘어가는 것들입니다. 그 간과함 속에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제품을 선보입니다. WHY(컨셉 및 철학) → WHAT(제품) 으로 이어지는 브랜드입니다.


언제나 컨셉으로부터 시작된 비즈니스는 다른 곳과는 겉모습부터 달라보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