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표 테마사이트]워드프레스 테마는 어디서 구하나요?

개발과 프로그래밍/워드프레스

by 진소장 2016. 1. 11. 21:44

본문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가장 많은 고민과 결정장애가 발생하는 부분이 '테마선정' 단계입니다.

무료테마로 제작을 하는 분은 밑져야 본전이지만 유료 테마로 제작시에는 밑졌다가는 본전도 못 찾게 됩니다. 테마를 잘 못 선정하게 되면 제작과정에서도 원하는 레이아웃이나 기능을 구현하기 어려워져 많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테마 어디서 사야 좋을까요?

대표 유료 테마 구매사이트 5군데를 소개합니다.



1. 워드프레스 공식 사이트 


https://wordpress.org/themes/


워드프레스 공식 사이트에 가면 다양한 무료 테마 뿐만 아니라 유료테마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점점 알아가면 느끼실테지만..사실 공식 사이트에 있는 무료 테마 역시 알고보면 유료테마라는 점. 그리고 'popular' 필터 적용해서 테마를 나열하면 조금 더 안전하고 인기있는 테마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2. 테마포레스트 Themeforest


http://themeforest.net/


유료테마 사이트 중 가장 크고 가장 인기있는 사이트입니다. 필자는 거의 모든 유료테마를 이 곳에 구입합니다. 사람이 많은 곳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지요. 수백가지의 유료테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마별로 데모페이지 및 소개, 기능, 호환성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테마를 선정하기 좋습니다. 테마포레스트에서는 'sort by:Best sellers'로 분류하여 테마를 보면 메이저급 테마를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테마를 구입 시에는 판매량과 업데이트 일자를 확인하시어 더욱 안전한 테마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3. 우 테마 Woo themes


https://www.woothemes.com/


약 27개의 테마가 있습니다. 쇼핑몰 기능 플러그인 우커머스 Woocommerce 를 만든 곳이기에 왠지 이 곳에서 테마를 구입하면 우커머스와의 호환이 잘 될 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 그냥 느낌입니다.....현재 어느정도 유명한 테마들의 거의 모두 우커머스와의 호환이 아주 잘 됩니다.)







4. 테마퓨즈 Themefuse


http://themefuse.com/


다양한 테마를 제공하고 있고 $45 달러라는 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5. 모조테마 Mojo themes


http://www.mojo-themes.com/categories/wordpress/


테마포레스트만큼이나 다양한 테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대도 매우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습니다. 데모사이트와 각 테마의 설명도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테마포레스트만큼 안전성이 뛰어나지는 못합니다.









2015/12/31 - [워드프레스] - 코딩없이 워드프레스 제작시 필수 플러그인 5가지!

2015/12/16 - [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 베스트 테마 avada(아바다)를 사용해보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