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광고] 한주의 주목할 만한 페이스북 광고 - 좋은 광고와 랜딩페이지

삶은브랜드/마케팅&광고

by 진소장 2016. 8. 3. 12:18

본문

다른 포스트에서 설명했듯이 광고와 랜딩페이지는 서로간의 관계와 콘텍스트(Context)가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의 눈에 광고가 들어와 클릭했더라도 랜딩페이지에서 연관없는 전혀 다른 콘텐츠가 보인다면 바로 이탈해버립니다. 오늘은 광고와 랜딩페이지의 맥락 연결이 아주 잘 되어있는 29cm의 최근 페이스북 광고를 소개합니다.


랜딩페이지 전략에 대해 궁금한 분이 이전 글을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2016/07/27 - [마케팅&광고] - [랜딩페이지 전략] 어떤 랜딩페이지가 고객을 행동하게 만들까?



화이트 컨버스화 할인 이벤트를 홍보하는 페이스북 콘텐츠 광고입니다.



29cm 페이스북 광고 (https://goo.gl/52xuaZ)



광고 콘텐츠는 컨버스화에 관심이 있던 사람들에게 눈에 띄도록 재밌는 신발 배치를 가진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로지 화이트 색상계열만을 이용해서 이미지만으로도 화이트 컨셉의 이벤트라는 사실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광고 텍스트는 간결하게 정리해서 랜딩으로 넘어가게 유도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미지형 콘텐츠가 아닌 멀티 링크형으로 이미지를 넣었다면 이미지의 화이트 색상과 느낌을 잘 살리지 못했을 겁니다.



해당 광고 랜딩페이지 ( http://www.29cm.co.kr/event/event.asp?eC=2874 )



랜딩페이지로 넘어와서도 광고와 같이 문구(text)를 통일시켜 맥락(Context)을 일치시켜 주고 있습니다. 또한 화이트 컨버스에 대한 설명과 오로지 화이트계열 신발만을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나열해서 랜딩페이지에서 고객이 원하는 것을 바로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맥락이 일치되는 좋은 페이스북 광고 사례입니다. 쇼핑몰을 운영할 때 이런 식의 랜딩페이지 구성을 고려해볼 만합니다.





작성자: J군 / jinkyu@weplain.com


광고하는 마케팅하는 가끔 디자인,개발도 하는 한다하면 다 하는 기획자 입니다.
마케팅으로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플레인 리퍼블릭 / 플레인 스튜디오 대장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