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페이지/웹호스팅]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어디서 하면 좋을까?

개발과 프로그래밍/워드프레스

by 브랜드보일러 진소장's 2019. 8. 27. 10:57

본문

 

 

작은 기업들 심지어 소소한 레스토랑들도 홈페이지 없이는 버티기 힘든 그야말로 무한 경쟁시대입니다. 언제쯤 이 경쟁의 속세에 벗어날 수 있을까요. 경쟁이 성장을 이끈다 하지만 가끔 너무 가혹하다 싶을 때가 많습니다. 동네 주민이 타깃인 작은 레스토랑들도 홈페이지를 가져야 하는 시대가 온 겁니다. 물론 필수는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좋은 홈페이지와 좋은 스토리의 찰떡궁합은 다른 곳과 차별화를 만들 수 있는 잇템인 것 맞는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에서 가장 큰 고민거리는 비용입니다.

 

디자인, 개발비용 이외에도 웹호스팅 사용료가 들어갑니다. 저는 사실 디자인과 개발 지식이 어느 정도 있다보니 새로운 홈페이지를 만들 때 많이 비교하는 비용부분이 웹호스팅입니다. 웹호스팅은 말 그대로 내 홈페이지의 소스코드와 이미지들이 저장된 일종의 서버입니다. 개개인이 모두 서버를 보유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서버의 일부분을 임대해주는 서비스를 여러 업체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작에 드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모두(modoo!)와 같은 서비스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바람직합니다. 꼭 멋진 홈페이지가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그 안에 담긴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는 창구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네이버 modoo 서비스

 

그래도 멋진 홈페이지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괜찮다고 생각되는 웹호스팅 서비스를 몇 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비용 대비 가성비를 자랑하는 곳들입니다. 나름의 서치와 비교를 통해 리스트업한 업체들입니다. 대부분 작은 업체에서는 워드프레스 CMS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번 리스트는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서비스를 기준으로 나열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서비스 가격비교 및 장단점

 

이하 서비스 소개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업체의 실서비스와 다를 수 있음을 인지해주세요. 상황여하에 따라 서비스 만족도는 누구에게나 다를 수 있으니까요.

 

1. 카페24(cafe24) 웹호스팅

 

카페24는 엄청난 가성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무료 쇼핑몰 플랫폼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인지도가 꽤나 높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저렴한 가격 덕분에 테스트용 웹호스팅으로도 많이 이용했습니다. 큰 업체이다 보니 고객센터도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안정성도 뛰어납니다. 입문자들에게 안성맞춤 웹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페24 웹호스팅 서비스 테이블

 

 

 

2. 닷홈 웹호스팅

 

닷홈은 무료 웹호스팅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카페24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인지도는 가지고 있습니다. 무료 호스팅을 이용한 테스트용 웹호스팅으로 많이 사용했습니다. 카페24에 비해 부가 서비스나 비대면서비스가 부족하긴 하지만 작은 업체에서 사용하기에는 부담 없이 좋습니다. 

 

 

닷홈 워드프레스 호스팅

 

 

3. 스마일서브 아이비호스팅

 

스마일서브는 예전에 IDC 이용을 위해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가격이 괜찮아서 이용하였었고 나름 백업서비스들도 괜찮았습니다. 아아비호스팅은 스마일서브에서 제공하는 웹호스팅입니다. 아직 사용경험은 없지만 가격경쟁력이 엄청난 것 같습니다. 카페24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안정적인 서비스가 제공될지는 아직 체험해보지 못해 알 수 없지만 나름의 규모도 있기에 충분히 사용해볼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비호스팅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4. 루아틱 웹호스팅

 

최근 검색에 검색을 거듭하며 알게된 서비스입니다. 가격 부분과 c패널 사용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사용경험은 없지만 조만간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홈페이지 내에서 여러 오류가 보여 안정성에 대해 의문이 있고 다른 업체들에 비해 인지도도 낮은 편이긴 합니다. 하지만 제공하는 서비스 옵션들이 이런 부분을 메꿔주고 있습니다. 하나의 호스팅에 여러 FTP계정과 2차 도메인 설정가능 갯수가 어마어마합니다. 만약에 서버를 다룰 수 있는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이라면 써볼만할 것 같습니다. 웹호스팅에서 이 정도 확장성을 가질 수 있는 서비스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루아틱 웹호스팅

 

 

 

5. 가비아 웹호스팅

 

가비아(gabia)의 호스팅 안전성은 많이 사람들이 말하고 있는 부분이라 개인적으로 신뢰도면에서 가장 믿을만한 업체인 것 같습니다. 가장 큰 약점은 아무래도 가격이겠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가격은 다른 곳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상세 사양을 살펴보니 멀티사이트 기능도 무리없이 진행하도록 세팅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멀티사이트 구성을 만들려다 보면 호스팅 세팅에 맞지 않아 오류 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부분을 최적화시켜 놓은 것 같습니다. 제공 서비스 구성도 딱 2개만 해놓은 것이 왠지 자신있어 보여 좋습니다.

 

 

가비아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소개를 마치며

 

작은 업체들 입장에서 홈페이지를 만든다는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개발도 필요하고 디자인, 운영관리 등 하나하나 손을 타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래도 작지만 강한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나의 컨셉과 스토리를 마음껏 보여주기에 홈페이지는 꽤 괜찮은 채널입니다. 만약 이런 여건이 되지 않는다고 해도 낙담하진 마세요. 홈페이지 꼭 정답은 아닙니다. 이를 일부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이 있습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네이버모두 등. 먼저 어떻게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지 깊게 고민해보세요. 이런 고민이 브랜드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