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주의 디자인 - 20160720 ] 한주의 웹디자인, 플랫디자인, 모듈형

삶은브랜드/디자인

by 진소장 2016. 7. 20. 13:37

본문


플랫디자인 / 메트로 디자인 / 모듈형 디자인



플랫 디자인,


플랫 디자인(flat design)이란, 복잡한 그래픽 효과를 배제하고 단순한 색상과 구성을 통해 직관적인 인식이 가능하도록 구성하는 2차원 디자인 방식을 말한다. windows8의 바탕 화면과 각종 스마트폰에서 메트로하는 플랫 디자인을 채택한 것을 계기로 인터넷 홈페이지에 널리 퍼지게 되었단.


'플랫디자인'에 대한 위키피디아 정의: https://goo.gl/U82x2k


위키의 정의를 빌리자면 미니멀리즘을 추구한다는 말도 있지만, 이 정의는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플랫이 스큐어모피즘과 상반된다 아니다에 대한 여러 의견이 있기에 이 표현은 전문 디자이너가 아닌 필자가 판단하기엔 부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플랫은 심플하고 간단하게 디자인하는 방향성이다라고 이해하고 싶습니다. 이 정의를 먼저 던지 이유는 오늘 소개 할 웹디자인 2건 모두 이 포맷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BRAIN BOX  http://bbox.la/home



개인적으로 이런 형식을 플랫이나 메트로보다는 모듈형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박스 하나가 콘텐츠를 가진 모듈 형태로 구분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형태가 최근 웹디자인에서 자주 활용됩니다. 디자인 트렌드의 한 측면입니다. 반응형 웹이 보편화되어 모듈형태(박스형태)로 구성하면 스크린 사이즈에 모듈을 균등분할하기 쉽습니다. 디자인도 심플해집니다.




- etch  http://etchapps.com/




잘 구성된 모듈 디자인은 모바일에서도 재밌는 구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J군 / jinkyu@weplain.com


광고하는 마케팅하는 가끔 디자인,개발도 하는 한다하면 다 하는 기획자 입니다.
마케팅으로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플레인 리퍼블릭 / 플레인 스튜디오 대빵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