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디자인 영감이나 벤치마킹 필요할 때 어디서 찾으시나요? 보통 공통된 대답 2군데로 축약되는데요. 핀터러스트(Pinterest, https://www.pinterest.com/)와 비핸스(Behance, https://www.behance.net/)입니다. 하지만 핀터레스트, 비핸스 모두 검색에 취약하고 웹디자인 자료만을 따로 뽑아서 보기는 힘든 점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3곳은 오직 웹디자인 자료만을 취급합니다.
01. thebestdesigns (https://www.thebestdesigns.com/)
단순히 웹디자인 영감이 필요할 때는 'Designs' 메뉴의 콘텐츠를 살펴보고 더 퀄리티 높은 자료가 필요할 때는 'Designers' 메뉴에서 각 작품의 포트폴리오 사이트로 이동해 디자이너, 에이전시들의 작품들을 눈팅 하곤 합니다.
02. siteinspire (https://www.siteinspire.com/)
필자가 많이 찾는 곳입니다. 특히 퀄리티 높은 웹디자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만약 클라이언트의 디자인 기대치가 높은 편이라면 이 곳을 빠지지 않고 들려서 안구정화 후에 작업에 임합니다.
03. webdesign inspiration (http://www.webdesign-inspiration.com/)
반응형 디자인에 강한 템플릿형 디자인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가 주를 이루고 있는 느낌입니다. 실제적이고 기술적인 디자인이 필요할 때 방문하면 좋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