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광고] 페이스북 리타겟팅 광고 "참여맞춤타겟" 기능

삶은브랜드/마케팅&광고

by 브랜드보일러 진소장's 2017. 2. 8. 10:34

본문


페이스북이 최근 리타겟팅을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다른 온라인광고나 SNS광고에 비해 섬세한 타겟팅으로 이미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기능을 추가해서 이미 자신이 운영하는 페이지나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유저들에게 브랜드를 다시 한 번 상기시키거나 이벤트 등의 알림을 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페이지나 브랜드에 관심을 보인 유저에게 반복적으로 브랜드를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드 기억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참여맞춤타겟" 기능은 페이스북(Facebook) 페이지에 참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리타겟팅 형태의 타겟팅 기능입니다. 그럼 참여맞춤타겟을 활용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맞춤타겟 만들기에서 "Facebook 참여도"라는 선택메뉴를 선택합니다. 






다양한 참여유형을 가지고 타겟을 만들 수 있지만 

이번에는 '페이지에 참여한 사람'을 기준으로 타깃을 설정할 것 이기에 "페이지" 를 선택합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페이지 리스트가 나옵니다. 그리고 페이지 참여 맞춤 타겟(Engagement Custom Audience) 으로 선택할 수 있는 유형을 6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맞춤 타깃을 설정할 수 있는 6가지


01. 페이지에 참여한 모든 사람

02.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

03. 게시물이나 광고를 보고 반응을 보인 사람

04. 행동유도 버튼을 클릭한 사람

05. 페이지에 메시지를 보낸 사람

06. 페이지나 게시물을 저장한 사람



5번이나 6번의 경우는 모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왠만하면 1번으로 선택해서 진행하는 것이 무리가 없을 것을 보입니다. 타깃으로 포함될 기간까지 선택하고 나면 페이지 참여 맞춤 타겟 설정이 끝납니다.


다른 온라인 광고와 달리 페이스북은 조금만 공부하면 광고 효과가 천차만별로 달리 할 수 있습니다. 참여맞춤타겟은 이미 자신의 페이지나 브랜드에 관심을 보인 유저에게 다신 한번 상기시키거나 소식을 알릴 수 있는 좋은 접근 루트를 가진 타깃 설정기능입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브랜드 노출시키는 것만으로 유저의 행동을 일으키는 것은 어렵습니다. 언제나 본질은 좋은 콘텐츠와 좋은 브랜드 비즈니스에 있습니다. 좋은 콘텐츠를 유저에게 제공하고 그것을 지속적으로 노출시킨다면 아마 그 효과는 더 커질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