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스킨] jinsojang 포트폴리오 스킨(배포/다운로드파일)

프로젝트형인간/티스토리

by 진소장 2018. 12. 12. 16:32

본문

 

개인 포트폴리오나 이미지위주 블로그에 적절한 스킨입니다. html수정없이 사용하실 수 있도록 가능항 템플릿화하였습니다. 하단 필요설정만 정확히 진행하면 예시디자인과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html를 수정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스킨옵션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디자인은 최대한 군더더기를 제외하여 포트폴리오가 돋보일 수 있도록 심플하게 남겼습니다. info, contact 페이지 역시 이미지를 제외하고 텍스트로만 레이아웃을 구성해 포트폴리오에 나올 이미지가 최대한  기억에 남도록 했습니다. 시간과 능력이 되는 한도 내에서 사용자분들의 의견을 반영해 추후 디자인 업데이트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많은 의견과 사용 부탁드립니다.

 

 

스킨이미지

 

0123

 

 

Main

 

 

Projects

 

 

 

 

Info

 

 

Contact

 

 

#스킨이름 : jinsojang-portfolio ver 1.0

 

 

#스킨 특징

 

1. html수정없이 예시 디자인과 동일하게 바로 사용가능
2. 커버기능 적용으로 원하는 형태로 메인페이지 수정가능
3. 페이지를 템플릿화하여 html변경없이 스킨옵션적용을 통해 내용변경가능

 

 

#스킨설명

 

- 개인 포트폴리오 및 이미지/사진 위주의 블로그, 간단한 회사소개 사이트로 활용하기 적당합니다.
- 해당 스킨은 티스토리에서 배포한 poster스킨의 코드와 기능을 대부분 활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업데이트 된 티스토리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info, contact 페이지의 경우 페이지 생성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다만, 티스토리가 제공하는 페이지 에디터를 활용할 경우, html 작성이 어려운 점이 있어 skin.html파일에 해당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따라서 좀 더 자유로운 레이아웃을 가지며, html 편집이 어려운분들을 위해서 페이지에 들어가는 텍스트는 최대한 스킨옵션을 통해 입력만 하면 내용을 변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각 페이지의 헤드라인들은 html편집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스킨옵션에서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옵션 등록해두었습니다.
- 콘텐츠 카테고리는 포트폴리오 분류를 기준을 적용했습니다. 카테고리를 그대로 프로젝트(카테고리 리스트) 페이지의 서브 메뉴로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 자유롭게 커스텀해서 사용해주세요. 다만, 하단 designed by jin-sojang 텍스트는 유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킨옵션의 옵션설정값들

 

 

 

#필요한 기본설정

 

1. 커버사용 : 스킨편집 > 홈화면바꾸기 > '커버'로 설정
2. 페이지 생성 : info, contact (2개) 페이지 생성
 * 생성시 페이지 이름을 info, contact으로 설정해야 html수정없이 디자인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름으로 생성시 해당 페이지의 디자인 및 html편집이 필요하게 됩니다.
3. 메뉴설정 : 생성한 페이지(info/contact)를 메뉴등록, 추가로 projects(전체카테고리) 메뉴 등록
4. 모바일 스킨 사용안함 : 모바일 >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설정

 

 

(기본 설정 이미지 참조)

페이지 생성

 

 

메뉴 설정

 

 

모바일 설정

 

 

 

 

#각 페이지 헤드라인 텍스트 변경방법

 

스킨편집 > 스킨옵션 > 해당 항목을 찾아서 값변경
(*각 항목은 찾기 쉽도록 default값을 모두 넣어두었습니다.)

 

 

#메뉴설정방법

 

모든 페이지(gnb메뉴)는 메뉴관리에서 설정되도록 했습니다.
또한 예시메뉴와 메뉴이름(projects/info/contact)을 같게 설정할 경우, html편집없이 예시와 동일한 디자인을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사용폰트


- SpoqaHan Sans
- Nanum Myeongjo
- Montserrat

- 웹폰트를 사용했습니다. 폰트 링크는 스킨파일 <head>와 css파일 상단에 있습니다.

 

#스킨다운로드

 

본 스킨은 무료입니다.
혹시 사용하시다 문제점이 발견될 경우, 댓글이나 이메일로 알려주시면, 시간과 능력이 되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피드백드리겠습니다.

 

jinsojang-portfolio-ver1.0.zip


※ 목록더보기 수정 및 태그, 방명록 기능을 부활시킨 ver2.0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019/01/23 - [프로젝트형인간/티스토리] - [티스토리 스킨] jinsojang 포트폴리오 스킨 ver2.0 (배포/다운로드파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