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마케팅 / 인스타그램 스토리 Instagram stories

삶은브랜드/소셜미디어

by 진소장 2019. 6. 14. 21:08

본문

 

 

한동안 SNS를 다룰 일이 없다보니 활용법이나 광고집행 방법에 있어 뒤쳐져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뒤늦게 인스타그램 주요 기능과 광고사항들을 정리해 머리 속에 체계화시켜보려 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Stories

 

사진과 짧은 영상 포스팅에 특화된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은 추가된지는 조금 되었지만 뒤늦게 굳이 인스타그램이 왜 이 기능을 추가했는지 생각해본다. 추측. 인스타그램 피드는 시간순으로 나열된다. 팔로잉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계속적으로 특정 포스팅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다. 스토리는 피드 상단에도 노출이 되기에 이런 문제를 조금이라도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아무튼 추측일뿐이다. 그럼 하나하나씩 스토리를 업로드 해보자.

 

 

인스타그램 프로필 페이지

 

 

 

- 스토리 업로드 하기

 

피드 상단의 내스토리 클릭 또는 프로필에서 프로필사진을 클릭하여 업로드 합니다.  스토리 포스트 업로드에는 다양한 필터, 문구추가, 스티커 등 꾸미기 기능이 있어 특별한 포스팅 만들 때 더욱 좋습니다. 업로드 된 스토리는 24시간동안 노출된 후 사라집니다. 원래는 스냅챗처럼 시간이 되면 삭제되었지만 이제는 스토리 보관기능이 추가되어 따로 스토리를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토리는 자신이 원하는 사람에게만 노출할 수도 있습니다. 노출방법을 지정해 원치 않은 사람은 제외시킵니다.

 

인스타그램 꾸미기 기능

 

 

- 스토리 슬라이드쇼

 

24시간 내 여러 스토리를 업로드하게 되면 스토리 포스팅들이 묶여서 하나의 슬라이드쇼로 업로드 됩니다. 하단 이미지에서 보이듯 3개의 스토리가 하나의 화면에서 슬라이드 되듯 연속적으로 보여집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 댓글이나 좋아요가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다른 포스트와 다르게 댓글이나 좋아요 기능이 없습니다. 대신 실시간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서 소통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후면 사라지기 때문에 당연히 댓글, 좋아요가 필요없는 것입니다. 스토리는 메시지를 통한 실시간 소통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스토리는 업로드 되면 프로필에서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의 피드 상단에 원형 메뉴로 소개되기 때문에 비즈니스로서 사용하는 계정에서는 또 다른 콘텐츠 노출 창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