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 마케터들이 챙겨보는 마케팅 정보, 뉴스 사이트 5곳

삶은브랜드/마케팅&광고

by 진소장 2016. 7. 28. 12:52

본문

마케팅이란 직업은 필연적으로 넘쳐나는 정보 폭격의 한 군데서 일합니다. 그 중에도 좋은 씨알만 쪽쪽 잘 빨아먹는 것도 능력이라면 능력입니다. 오늘은 디지털 마케터들이 자주 정보를 습득하는 뉴스, 블로그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사이트를 주로 다루겠습니다. 디지털, 온라인 마케팅 소식을 누구보다 빠르게 얻으려면 외국 사이트를 서칭하는 것이 좋지만, 영어를 to부정사로 배운 필자같은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터이니, 친절히 한글로만 이루어진 곳을 소개합니다.


01. 더피알 ( http://www.the-pr.co.kr/ )


PR 소식, 정보 및 마케터들이 주목할 만한 트렌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월간 단행본으로 구독할 수도 있습니다. 





02. 블로터 ( https://www.bloter.net/ )


특히 IT쪽 정보를 많이 다루는데요. 예전에 비해 정말 크게 발전해서 요즘은 전문적인 글들이 아주 많습니다. 마케팅보다는 IT정보를 다루고 있지만 디지털 세계에서 일하는 마케터들에게 색다른 아이디어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03. 아이보스 ( http://www.i-boss.co.kr/ )


마케팅 관련 커뮤니티라고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마케팅 정보뿐만 아니라 세세한 팁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 형태를 갖추고 있어 운영 시 발생하는 문제점을 질문해 볼 수 있습니다. 마케터뿐만 아니라 자영업자분들이 직접 마케팅을 하실 때 아주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04. 트렌드와칭 ( http://www.trendw.kr/ )


소셜미디어나 모바일 마케팅 정보를 얻기 좋습니다.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의 배운철 교수님의 글들은 마케팅 실무자들에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마케팅 관련 기사의 업로드 빈도가 많지 않지만 실무적인 부분을 직접적으로 다루는 기사로 챙겨 보면 좋은 정보가 됩니다.





05. 디아이투데이 ( http://www.worldweb.co.kr/index.html )


디지털 트렌드, IT 관련 정보를 다루는 디지털 인사이트 미디어입니다. 디지털광고, 마케팅, 디자인, UX, SNS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최신 기사를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참고로 DI라는 월간지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작성자: J군 / jinkyu@weplain.com


광고하는 마케팅하는 가끔 디자인,개발도 하는 한다하면 다 하는 기획자 입니다.
마케팅으로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플레인 리퍼블릭 / 플레인 스튜디오 대빵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